OUTDATED BROWSER
FOR A BETTER EXPERIENCE, KEEP YOUR BROWSER UP TO DATE. CHECK HERE FOR LATEST VERSIONS.
OUTDATED BROWSER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가 오래되었습니다!
원할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최신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OUTDATED BROWSER
ウェブページが正しく表示するためにも、最新版のブラウザをお使いください。
OUTDATED BROWSER
为了更佳的浏览体验,将您的浏览器保持最新。在这里您可以获得最新的版本。
OUTDATED BROWSER
Để có kinh nghiệm trình duyệt tốt nhất, hãy nâng cấp trình duyệt theo phiên bản mới nhất. Để tải về trình duyệt của phiên bản mới nhất, vui lòng tham khảo trang web này.

Upgrade your browser now! 지금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세요! 今すぐブラウザをアップグレードしてください! 现在升级浏览器吧! Hãy nâng cấp trình duyệt ngay bây giờ!

×

balmoral 08 process

  • 2021-02-19
  • Hit : 825

update: 2021.02.19


'발모랄 08 프로세스'



지난 해 여름, 서울시가 주관하는 성수 수제화 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만들어 나갈 수제화 공방과 디자이너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의뢰 받았다.



balmoral 08은 일상을 바꿔놓은 바이러스로 인하여 예전처럼 자유롭게 생활할 수 없게 된 답답한 마음을 위로하고자 시작 된 제품이다. 현 시대에 걷는 것이 유일하게 허락된 자유라는 생각에 믿고 걸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했다.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걸음을 통한 마음 챙김을 하고 명상하는 산책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 되었으니 신으시는 모든 분들이 그런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바람이다. 또한 balmoral 08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서 걸음을 통한 슬로우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했다.



테르베르트(terre verte)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국의 다양한 산지에서 가볍게 걸을 수 있는 트레킹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했다. 테르베르트는 green earth라는 의미로 italy verona 지역을 포함하여 프랑스, 영국 그리고 독일에서 채집할 수 있는 침제 물이다. 테르베르트는 르네상스 시대에 유화물감에 사용이 되었으며 이탈리아 화가들이 밑바탕 작업으로 사람의 피부톤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기도 했다. 미국 예술가 brice marden은 1978년 폼페이 여행 중 프레스코 벽화의 그려진 사람 얼굴 피부 표면의 벗겨진 부분에 테르베르트의 질감을 발견하였고 이 색채를 자신의 작품에 영적인(spiritual) 요소로 사용하였다. 이에 영감을 받아 balmoral 08 suede/cordura terre verte가 탄생 되었다.


갑피 디자인은 심플한 디자인에 아웃도어에 적합한 기능적인 원자재를 사용하였다. 일상에서 입는 스트리트 웨어부터 다양한 의복, 캠핑이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도 경계 없이 스타일링 교차가 가능하도록 염두에 두고 기획했다. 갑피는 이탈리아산 발수가 가능한 스웨이드, 코듀라(cordura®) 원단, 메탈 팁이 마감된 빛 반사되는 신발 끈으로 이뤄져 있다. 안감은 아웃라스트(outlast®)로 우주 탐사 시 승무원들의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개발한 NASA에서 인증한 기능성 섬유로 매트릭스 인퓨전 코팅 공법으로 열이 발생했을 때 열을 흡수하고, 열이 필요할 때 방출하는 기능을 한다.



아웃솔은 비브람 메가그립으로 해외에서 정식으로 수입해온 제품으로 내구성은 물론 건조한 땅 습한 땅 모두에 최대의 접지력과 안정된 그립력을 제공한다.



석유화학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100% 사탕수수로 자연 생분해 되는 종이로 패키지를 제작하였으며 광목을 봉제한 코튼 더스트백에 담겨져 배송된다.




댓글 수정

비밀번호

내용

/ byte

EDIT CLOSE